차량이 아침에 시동이 꺼지는 이유는 거의 두가지인데요. 첫번째는 전기계통의 문제입니다. 차는 밧데리에서 스타트하는 전기를 배출해서 그전기가 스파크를 일으키고 이에 엔진이 점화되어 엔진의운동으로 계속적인 제네레이터를 통한 전기를 발전시킵니다. 그러므로 시동이 걸린다면 배터리에 이상은 전혀없고 일단 플러그와 전기배선과 제네레이터를 의심해보아야하는데 통상 제네레이터교환비용이 꽤드는 관계로 대부분의정비사들이 플러그와 배선먼저 교체하자고 합니다. 그후에도 안잡히면 제네레이터를 갈아야하죠. 이상은 전기쪽 문제발생시에 대한 내용이고 두번째는 연료계통입니다. 흔히 기름에 이상이 있으면 그럴수도 있고 연료펌프나 연료모터계통이 좋지않으면 정확한 연료를 공급하지 못하기에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료가 엔진까지 전달되면 엑셀레이터를 밟았을때 최종적으로 엔진에 연료를 미스트방식으로 분사해주는 인젝터가 있는데 이것이 좋지않으면 그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인젝터가 좋지않으면 시동후 엑셀을 몇번밟아주거나 엔진이 어느정도 열을 받으면 다시 안정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기능이 완전히 약해져 시동이 주행간에도 꺼질 수 있습니다. 차를 일단 보고 진단해야 정확한 진단이 되겠지만 일단 아침시동만 그렇다고 하니 연료계통중 인젝터부분을 먼저 보고 다음에 플러그 와 배선을 갈아보심이 좋을듯합니다. 플러그와 배선은 집에서 부속을 사서 교환이 가능하며, 인젝터의 경우 엔진 전문샾에가셔서 손보는게 가장 좋은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