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밥솥은 동일한 제품도 모델명을 달리해서 국가별로 독점 총판을 통해서만 판매하도록 되어 있는 이상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분명 한국제품과 동일한데도 여기서는 제품명이 다르고 부품을 구하려고 한국 본사A/s센터에 전화해도 뉴질랜드 총판에 연락해서 거기서 처리하라는 이상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한국제품은 여기서 수리할수도 부품도 구할수 없습니다...한국에 보내서 다시 수리한후 받으셔야 합니다. 여기 총판인 하이마트에 전화해보세요..비슷한 이야기할겁니다. 한국제품은 자기네가 못한다고..
한육백님의 말이 맞습니다. 수익상 뉴질랜드에 AS센터를 운영할 수 없겠죠. 한국에 간 김에 부품을 구입하여 고치려고 AS센터에 부품 구입을 문의하니 부품은 안 팔고 밥솥을 가져 오라고 합니다. 밥솥을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가져 왔다 고쳐서 뉴질랜드로 다시 가져가는 것이 번거롭고 쉬운 일이 아니니 부품 구입을 요청헀으나 본사는 AS 센터에 미루고 결국은 부품을 구입할 수 없어 쿠쿠 밥솥 내버렸습니다. 쿠쿠밥솥 5년 정도 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져 밥이 누렇게 변색되고 AS도 어렵고 신제품 팔아 먹겠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