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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7/2019. 14:46 kbs1988 (118.♡.169.61)
가전/IT
저는 스파크와 일년약정으로 전화와인터넷을 사용하다가 타회사로 이전하기위해 30일 노티스를 스파크에 주고 타회사에 정확한 이전 날짜를 주었습니다.
이전 날짜는 8월15일입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어제 오후 네시반쯤 인터넷이 끊겨버렸어요.
스파크 카톡상담을하던중 여섯시가되니 퇴근이라 답변을 들을수없더군요.
스파크측과 통화를했지만 인터넷이 끊겨있다고하고 오늘 전달받은 내용은 타회사에서 뭔 액션을 취한것 같다고 합니다.
이전하기로한 타회사에 물어보니 자기네 기록에 연결 날짜가 기록되어 있어 그전에는 어떤 액션도 할수없다고했는데 enable측에 연락해보니 스파크에서 디스커넥트하라고 연락이 와서 끊었다고 했습니다.
스파크 상담원은 제게 위약금이 나오게 될거라고 했는데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요?
스파크에도 제가 요청한 기록이 30일 노티스와 이전계획 일자가 바르게 되어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리고 카톡 기록도 그대로 되어있고..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파크랑 통화..결국 타회사에서 이미 이전해갔다고하고, 타회사는 저랑 통화한 내용이 기록되어 8월 15일 날짜로 이전하는 스케쥴만 되어있다고하더라고요.결국 스파크와 이전하게될 타회사 어느쪽 잘못인지 서로 미루는 상태입니다. 결국 소비자만 괴롭히는 상황이네요. 가만히 앉아서 위약금낼수 없어서 해보는데 까지 해보려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스파크에서 미리 끊어버린 이유가 뭘까 생각하게 되네요.
똑같은 경우입니다.
어제 캔슬하고 오늘 끊었네요. 황당.
그런데 어제 캔슬상담할때 한달 뒤에 끊는걸로 얘기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다시 상담해서 당장 다시 연결하라고 요청한 상태입니다
내일 아침에 리컨넥션 팀에서 연락을 주기로
예약을 해놨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네요.
저는 카톡이 아니라 인터넷 채팅 상담을 하는데
상담한 대화내용이 바로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저한테 분명히 기록이 있거든요.
30th day에 disconnect 하겠다고요.
저 혹시 그 스파크이메일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아시안 케어팀 이메일주소만 받아서 그쪽으로 보냈는데 오클랜디님께서 이메일로 연락이 왔었다니 그쪽으로 내용증명을 보내는게 확실할거같아서요. 지금 타회사랑 동시에 이메일을 보내긴했는데, 스파크아시안케어팀에선 이문제를 해결해주기가 쉽지않을것 같아요. 그 이메일주소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건
스파크 이메일 주소가 아니고
스파크 홈페이지에서
My Spark나 Broadban 메뉴 들어가시면
Chat now 라는 상담창이 있어요.
이걸로 상담하시면 상담이 끝나면
상담내용 전문을 이메일로 보내주죠.
그걸 근거로 재차 상담을 해서
아침에 콜백을 받기로 한 상태입니다.
진행되는 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스파크 정말 비추입니다.
이사할때도 테크니션 노쇼를 세번이나 하더니
해지할때도 확정한 디스커넥션 날짜도 안 지키고
통보도 없이 자기들 맘대로
다음 날 끊어버리고
항의하면 담당자 절대 연결 안해주고
또 예약해야만 한다고 그러고
콜백 받아봤자 메시지 하나도 인수인계 안되어서
처음부터 똑같은 말 수십번 하게 만들고
가능하면 다른 회사들 이용하길
kbs님 참고로 말씀드리는데
제가 해지할때 상담한 내용을 보면
30 day notice는 노티스 준 날로부터
30일째 되는 날에 계약종료로 들었어요.
제가 누차 물어본거예요.
7월24일에 해지 신청했으므로
해지는 8월23일에 되는거라고요.
그 부분을 참고해서 대응해 보시길 바랍니다.
뭐 이쪽저쪽 다 얘기는 충분히 해보신 것 같은데
말이 안 먹히는 상황이긴 하지만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1년 약정이 2019년 8월14일자로 끝나는 날이였습니다.
그래서 7월15일 카카오톡 상담원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해서 홈라인과 인터넷을 옮기겠다고 30일 노티스를 행했습니다. 그리고 새회사에 8월15일 시작하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그들로 받은 셋업 기록된 이메일을 자료로 보냈으나 스파크는 새회사에서 끊었다고하고 자기네는 아무액션도 못한다고합니다. 그리고 새회사는 소비자가 신청한 날짜 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스파크에서 광케이블 회사에 연결 끊으라고 요청했을거라고 서로 미루고 더이상 대꾸없어요. 통화기록들이 다 있을텐데 . . .그리고 스파크와 새로 옮길회사 담당자들 서로 통화를 부탁했더니 그럴수 없다고 두군데(스파크와 슬링샷) 다 그러더군요. 주변 키위분들도 스파크와 해지하면서 같은 문제가 있어서 여러번 컴플레인했었지만 해결이 안되었데요. 당했던 사람이 저보고 위약금 낼 필요없다고 하더라구요. 뭐 이런 경우가 있는지.....
저희도 스파크 사용인데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서 전화했고
전화상담으로도 아무 이상없어서
24-48시간안에 사람이 오겠다해도 안오고
4일이지나서야 6번만의 통화로 인해
다른집 인터넷을 끊어야하는데 저희집껄 끊었다하더군요
그걸 4일이 지나서야 알게되었고
다시 설치하려면 5일이 걸린다며
해지시 위약금 내야하고
자기네는 해줄수있는게 없다고 전혀 잘못을
인지 하지를 못하더라구요
결론은 5일이 지나서 전화했더니
저희는 10일이
더 지나야 설치가 가능한데 빨리해줄께 라며
2틀을 더 기다리라 했습니다....
정말 스파크 비추예요. 오랜기간 유지했던 집전화 이번에 포기하고 하루라도 빨리 새회사에 연결 부탁해야 할까봐요.
대부분 댁들 집전화 유지하면서 쓰고 계시는지 궁굼합니다.
사실 일년 약정 프로모션하러 온 스파크 세일즈맨이 집전화 광케이블에 연결 안하고 집에 연결된 전화선 다시 사용할수 있게 해줄수 있다고 해서 스파크로 옮겼었는데 계약후 스파크에서 안된다고 했다했지만 계약된후라 진행 그냥 했었어요. 그런데 집전화가 인터넷이 안되면 집전화도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인터넷 회사 바꾸면 전번도 바뀌나요 ? 같은번호로 그대로 쓸수 있는거로 아는데요...
제경우는 몇년전 일이지만...
스파크 계약 만료 다음날 부터 쓰기로 다른 회사에 이전해달라고 미리 요청을 했고요.
30 노티스는 이전 절차를 알아보다 15일전쯤에 알게 되서 바로 바로 스파크에 해지 통보를 했구요.
그후 계약 만료 다음날부터 새회사 인터넷을 이전 사용하기 시작했죠. 근데요.
1달정도 후에 스파크로부터 한달치 고지서가 날라왔어요.. 이게 먼 봉창 두들기는 소리냐 했더니,
30일전에 노티스를 안해서 부과 된거라네요.. 그래서 그게 뭔 소리냐 만료 다음 날부터 스파크 사용을 안했는데..
안써도 안쓴거도 내야 된다고 하드라구요...그거참..환장 할일...
30일 노티스가 약관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깨알같은 약관 다 읽어보는 사람 몇프로나 될런지, 하여튼
그럼 내가 15일전쯤에 한국인 직원한테 통보를 했으니 15일치만 내면 되는거 아니냐 했더니
통화 기록을 조회 해보고 알려 주겠다나 뭐래나..
몇일뒤 자기네 한테는 기록이 없데나...... 그한국인 직원이름이 뭐냐는둥.. 이름을 모르겠다고 하니..
그럼 찾을수 없대나.. 이런 ?
다행인것은 새회사와 약정을 맺을때 전화영어가 짧아 메일로 주고 받은게 있어서..
메일을 뒤저 스피크와 통화 날자를 찾아 확인 함..
다시 스파크에 정확한 날자와 시간을 통보 하니 , 다시 찾아 보겠다함..ㅋ. 며칠후.. 찾았다네요..ㅋ
그런데 15 일이 아니라 16일 이라고...그래서 16일치내고 .. 잘먹구 사세요 함.ㅠㅠ
혹시나 본글 쓰신분도 억울하면 관계부처에 컴플레인이나 소액 소송을 걸어 보심 어떨런지요
하신다면 저도 동참하고 도와서 같이 할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여러 인터넷회사를 사용해 봤으나 30일 노티스란거로 문제생긴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만기날자 되면 미리 다른 회사 연락해서 시작 날자를 알려주면 그회사에서 전회사에 통보를하고
다음날로 재개통 사용했던걸로 기억 되는데.. 미리 노티스를 줘본적이 없어요..
제 생각 입니다먄 만약 30일 노티스조항이 약관에 있다 하드라도 회사 측에서 30일전쯤에 계약 만료가 언제이니
계속 사용할건지 해지할건지 물어보고 해지 를 원하시면 30일전에 통보를 해야만 추가 요금을 부과 하지 않습니다 라고
해야 마땅한거 아닌가요 ? 만료 때까지 아무 말도 없다가 가입자가 아무 말이 없으면 자동 연장 ? 해지 통보를 해야만 해지.
그것도 30일전에....??? 이건 아니죠. 자기네 편의 위주를 한다는건제...공평 상식이 통하는나라에선 부당한일이죠
그리고 혹시나 모든 진행사항은 메일로 하세요. 증거로 남습니다. 물론 통화 기록이 있다고 하지만
지들 유리한건 있다하고 불리한건 없다고 하면 방법이 없음...
혹시나 승소하시면 30일 노티스로 받아간 돈 다 토해내야 되지 않을까....
하여튼 스파크 모뎀 쓸때 2층 먼방에선 안잡히던게 다른회사 모뎀 쓰니 빵빵 잘터짐.몇백불주고 다른 모뎀 살뻔했음.
경험 공유 감사드립니다.
저는 30일 노티스 주면서 새로 옮길 슬링샷에서 받은 고객넘버를 알려주었어요. 왜냐면 정확하게 하기위한
절차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면 확실히 모든 절차가 두회사가 깔끔하게 일처리할거라고 제가 잘못 생각한거죠.
지금 생각해보면 보복당한 기분입니다.
스파크는 더이상 답변없고 이후에 위약금 나오게 된다고 한국 상담원 말한게 다입니다.
새로 옮길 회사에서의 답메일은 만약 자기네가 저희집 인터넷과 전화에 관해 가져왔다면 데이타 정보가 뜨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연락왔네요.
슬링샷에서 보낸 모뎀을 연결해도 전혀 잡히지 않고 모뎀에 들어오는 라이트에도 인터넷라이트는 안켜집니다.
그러나 스파크 모뎀에 라이트들은 다 정상으로 아직도 보여요. 모뎀에 인터넷 라이트도 잘 들어오고...
다만 와이파이를 열면 스파크 모뎀 떠있지만 인터넷연결이 확실치 않다고 표시되네요.
스파크에서 저희집 인터넷 끊으라고한게 확실하거든요.
어디다 이 문제를 알려야할지 모르겠어요. 당한 사람들은 많은데 해결했다는 건 아직 한번도 못들었어요.
스파크에서 라인 취소 한게 아니라면 새회사에서 하지 않았다는 내용을 이메일로 받아 스파크에 받은 메일을 보내시면 누가 라인을 끊었는지 확인 됩니다. 스파크에서 하지 않았다고 하면 스파크에서온 답변메일을 새회사로 보내세요. 새회사에서 했다면 당신들이 미리 이전해서 스파크 에서 위약금을 청구했으니 당신네가 위약금 및 나머지 날자 스파크 이용료를 지불하라고 하고 스파크에서 했다면 당근 위약금 안내도 됩니다. 메일로 증거를 보관 하시면 됩니다. 스파크와 계약시 한달치 선금을 내셨으면 미리 끊어 사용하지 못한 날자 계산해서 환불 요청하시고 새회사에 바로 연결 해달라고 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두회사 다 발뺌하면 두곳 동시에 트리뷰날 소송 건다고 하세요.
스파크 이메일은 한국인 상담원 말고 홈페이지에서 찾아 보세요.
인터넷이 끊긴것에 대해 메일을 작성해서 스파크와 새회사 두곳으로 보냈었어요.
보낼때 스파크는 고객관리 이메일주소가 없어서 asiancustomercare@spark.co.nz 로 그리고 새회사는 통화하면 바로 상담누가 했는지 이메일로 와서 그 주소로 받는사람을 같이 해서 보냈는데 스파크는 아무 답변이 없고 새회사만
아래 내용으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스파크에 상담원과 30일 노티스 한날부터 카톡대화 다운로드하고 새회사랑 셋업날짜받은 자료 첨부해 보낼수 있는 메일주소가 없어서 아시안고객관리로 메일을 보낸것이였어요.
[Slingshot] Re: Problem_Early disconnected Spark broadband and homeline
<support@vocus-slingshot.zendesk.com>
Your request (961836) has been updated.
Jul 27, 12:44 NZST
Thanks for your email. As per your request, the connection date with Slingshot is 15/08/2019. I have confirmed this information from Enable who is the fibre provider for the fibre box on the wall
I can assure you that the services have not been connected with Slingshot. If that was the case, our systems would start recording broadband usage. Our systems have not recorded any usage at all. This is quite an indication that the services have not been connected with Slingshot
지난 6일동안 인터넷 끊긴 상태로 지내면서 많은 불편함을 경험했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스파크로부터 늦은 고객대응에 사과 한마디 없이 어느누구도 인터넷을 끊은 적이 없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끝까지 거짓말.... 너무 실망스러운 그들의 서비스에 다시는 상대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결국 광케이블 회사로부터 저희집 인터넷을 종료해달라고 요청한 곳이 스파크라는 자료를 얻었습니다. 날짜와 termination요청 시간까지 친절히 알려주었답니다. 오늘 저는 옮기기로 했던 새회사와 인터넷을 연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파크 인터넷 이용하시는분들 혹시라도 회사 옮기실때 30일 노티스와 함께 그들과 나눈 메일,문자등 자료 꼭 챙겨두세요.
스파크 완전 비추입니다.
그동안 글 올려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스파크 절대 쓰지마세요.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통신회사임에도 불구하고 그 크기에 비해 통신품질 엉망이고 가격 또한 제일 비쌉니다.
전 나이드신 부모님들 위해서 제가 없을 때를 대비해 한국인 상담원 있는 스파크를 가입했는데
한국인 직원인데도 불구하고 이 사람들 사람 말귀를 정말 못알아먹습니다.
게다가 지식도 전혀 없구요.
잘못을 해도 절대 인정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설치해주는 코러스 테크니션한데도 제가 스파크 잘못이 아니냐고 물었을 때 2번이나 스파크 잘못이 맞다고 대답을 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잘못없다고 우기고
추후 광케이블 설치를 전제도 adsl 을 가입했는데 2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안해주고 있을 뿐더러 아예 광케이블 대기자 명단에서 삭제해버렸습니다.
스파크 가입하고 나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변호사 사서 법정까지 갈까 심각하게 고민했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