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530i 스카이라인 300GT 어코드 V6 렉서스 es300 중에 선택하신다면?

BMW530i 스카이라인 300GT 어코드 V6 렉서스 es300 중에 선택하신다면?

9 4,487 bmw

이곳 계시판을 종종 이용하면서 많은도움 받고있습니다.

그중 차에관한 질문들에 대하여 많은 관심 보여 주시는 것 같아서 저도 문의 좀 드리려 합니다.

차를 좀 큰놈으로 바꾸려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년식은 2001년에서 2003년정도까지 15000-20000불 정도의 차를 구매하고싶습니다.
현재 보고있는 차종은 BMW530  스카이라인 300GT   어코드 V6  렉서스 es300 이렇게 네가지이구요
트레이드미에서 대략적인 가격들은 확인을 좀 했습니다.
잘 찾는다면 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어떤차를 타도 저에게는 좋은차임에는 분명하나 그래도 최대한 제성격에 맞는 차를 찾아보려합니다.

새차를 사면 bmw를 타겠으나 어쩔수없이 비용상 중고를 사야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유지비 및 차량의 성격등 여러 선배님,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얻어보려 합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차살때 이것만큼은 꼭 확인해라 라는것이 있다면 좀 알려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음냐..
BMW : 다 괜찮음. 그러나 독일차 특성상 한번 고장나면 경험이 적은 일반 정비소에서 고치기가 쉽지 않음. 만일 경험이 적은 곳에 맡기면 차 다 망가짐. 그래서 BMW 전문 정비소에 가야 하는데, 시간당 Labour 차지가 비쌈. 따라서 반드시 기계보험을 들어야 함. 구입시 싱가폴에서 수입된 것이 더 싼데, 그 이유는 싱가폴은 날씨가 습하고, 워낙 더워 차의 부품들이 쉽게 망가진다고 함. 그러나 일본수입차에 비해 싱가폴수입차가 옵션이 좋음.

닛싼 스카이라인 : 미국에선 인피니티 G35로 팔림. 차는 좋은데, 중고로 다시 팔때 가치가 많이 떨어짐. 부품값이나 Labour 차지가 적은 장점. 고장이 적고 체인이라 벨트교체가 필요없음. 뉴질랜드 닛산 정식수업차량이 아니므로 부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이 단점. 다른 세 차량에 비해 실내가 살짝 작음.

혼다어코드 : 차는 좋음. 정식 수입되어 부품이 많고, 일본차라 아무래도 유럽차에 비해 저렴한 수리비. 유로버전으로 구입하면 추후 중고시세도 괜찮음. (유로는 2.4)어코드는 크게 일반, 뮤겐(팩토리 개조), 유로가 있는데 젊은 분이라면 뮤겐이나 유로 괜찮음. (확인된건 아니지만 뉴질랜드New는 팁트로닉 기능이 없다는데... 확인요망) 혼다라는 메이커의 특성상 디자인이 눈에 띠지만 쉽게 질리는 경향이 있음. 뮤겐은

LEXUS : ES 300 은 구 캠리랑 같은 보디 프레임. 도요타 특징인 고장이 적은 큰 장점. 추후 중고시세도 괜찮음. 차는 좋음. 노티나는게 단점.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뭐라 뭐라 하지 말아주삼~~!
음냐..
차 사기 전에 AA에서 pre-purchase inspection을 받으시고, 차량정보 조회를 통해 혹시 할부가 꼈는지, 벌금이 남아 있는지 도난차량인지등의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VTNZ 인스펙션은 비권장)
인스펙션 : http://www.aa.co.nz/motoring/buyingselling/inspections/prepurchase/Pages/default.aspx
차량정보조회 :
http://www.carjam.co.nz 또는 http://www.vir.co.nz
큰물고기
부품비, 연비, 감가상각, 중고시세를 고려하시면 렉서스를 추천해드리고 싶군요.
ES300은 선택만 잘하시면 타시는 기간동안 고장이 없는 것이 특징인 차종입니다.
도요타 캠리 역시 잔고장이 없는 차량이지만 ES300은 캠리의 럭셔리버전으로 보심됩니다.
음냐리
$20K 면 es는 2003년식은 충분히 사시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스카이라인 350GT를 추천합니다.
렉서스는 너무 심심한 차인지라 운전하다가 졸음이 잘 옵니다.
비머는 그 가격에 신형은 무리고 구형으로 가야하는데 좀 그렇습니다. 잘 찾으시면 연식 더 높은 차로도 구매가 가능하시니까 발품 손품 많이 파세요. 그럼 좋은 차 구매하시길~
어중간
가격이 어중간 하네요.
중고차 가격 기준으로 중형과 고급형 중간이다 보니 갈등이 심할 것 같네요.
가격과 상관없으면 비엠=es330, 스카이라인, 혼다 순이겠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연식차이가 괘 나는지라 선택이 쉽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렉서스는 동승자를 위한 차이다 보니 가족을 위하여는 렉서스가
나을 것 같고 나머지는 운전자를 위한 차로 보이네요. 만약 운전 자체를 즐기고 싶다면 고속 코너링
등이 탁월한 비엠이나 스카이라인중 선택하셔야 할 것 같고, 렉서스는 정숙과 안락함에 후한 점수가
나오니 동승한 가족을 위한다면 렉서스가 나은 것 같고, 어코드는 누가 보더라도 경제성 그리고 고속 추월시 쇠갈리는 소리가 30대 초반까지의 분들에게 선호되는 그야 말로 월드 베스트셀링 카 아닙니까.
차종 선택에 까다로운 한국시장에서 진출 2년만에 정상에 오른 혼다도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겁니다.

제가 차를 탄 경험(렉서스,스카이라인,혼다는 직접 운전중이고, 비엠은 옆자리에서 구경만)
으로 말씀드리면,

단연 렉서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일교환 등 가벼운 정비는 게러지에서 하더라도 전혀
상관없고 저렴한 오일사용 등 비엠 이나 벤츠가 요구하는 정비시 최고급제품 사용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엔진오일은 렉서스(10-40), 비엠(5-50) 휘발유는 렉서스(옥탄가 91), 비엠
(옥탄가 96) 등 회사가 권장하는 소모품에서 비용차가 나죠.
좋은차의 개념이 가치가 있는차 (즉 적은비용으로 고효율의 performance)에 둔다면 비엠은
결코 좋은차가 아니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15,000-20,000불대 530시리즈는 전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괜찮은 차를 고를 수도 있겠지만, 확률이 글쎄요.
만약 ES330의 외관(차가 너무크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GS시리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IS는 너무 애들 것 같고.

스카이라인은 최근 쿠페형을 정식으로 수입하고 있지만, 세단형은 대부분 일본 수입된 중고차입니다.
제차는 250GT 인데, 고속 코너링외에는 전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팔리는 인피니티와는 달리 일본중고차는 실내가 너무 싸구려 느낌이 납니다.
르로가 인수한 후 비용절감을 너무 한 것인지, 맥시마도 그렇고 니산차들의 실내가 오히려
한국차보다 못한 것 같아요.
외관은 그래도 멋있는 것 같은데 가족들을 위한 차로서는 추천 대상이 아닌 것 같습니다.
비엠도 그렇지만 코너링 등 드라이빙을 즐기려다 보니, 렉서스 만큼의 안락함을 구현하기
힘든 것 같아요. 렉서스에 비하여 좌석이 비엠보다도 딱딱합니다.
(한국에서 누가 그런더군요. 뒷자석에 앉으면, 비엠은 나무벤치고 렉서스는 가죽소파라고)


그리고 어코드, 캠리도 같은 범주 이겠지만, 경제성 및 효율성은 좋습니다.
나중에 되팔때도 손해도 별로 보지않고,
그런데 한 4-5년 타다 보니, 시내주행은 괜찮지만, 고속주행시 무언가 나사가 풀린 듯한 느낌이 듭니다.
비엠이나 렉서스는 차체가 꽉 찬 느낌으로 달리는데, 무엇인가 느슨한 것 같아요.
만역 혼다에 애정이 있으시고 중고차를 고른다면, 최근에 trademe 사이트에 한번씩 보이는
혼다 레전드도 참조 하세요. 02년씩 이후차들을 고른다면 결코 렉서스 ES급에 뒤지지 않을 거예요.

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회사의 flagship 보다는 베스트셀링카에서 돈을 벌기에 혼다의
Flagship인 레전드도 한번 고려해 보시죠.충분히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미국에서 아큐라(레전드 등 혼다의 고급브랜드) 브랜드가 꽤 알려져 있습니다.

솔직히 무슨 차를 사시더라도 항상 불만은 있게 마련이죠. 정말로 운이 좋은 경우라면,
신차와 새차와의 가격(많게는 100,000불 이네요) 만큼이나 즐겁겠지만,
대부분 그 차이를 인정하게 될 것 입니다.

중고차 딜러에게 사신다면 전혀 문제없지만, 개인적으로 사신다면 trademe 사이트 자동차부문에 가면
참조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소유권이전(판매자와 필히 우체국에 같이 가서 각자 서명후 자동차등록소에 송부), 자동차대출 유무 및
본인 확인, 차량 과거기록 조회 등을 거치시고 (trademe 보다 AA가 조금 싼 것 같네요)
차량검사는 전문가에게 의뢰하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여하튼 사시고자 하는 적합한 차종 잘 고를시기를...
어중간
자동차 연비를 말씀 안 드렸네요.

스카이라인 03년씩 6기통 2500/4단 자동  8km/L
혼다 어코드 03년씩 4기통 2400/4단 자동  9.5km/L
렉서스 LS430 04년씩 8기통 4300/6단 자동 9.5km/L
위의 연료소모량은 시내주행 기준입니다.

단 렉서스는 시내나 고속도로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군요.
아마 저속에서는 4기통으로 주행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렉서스가 차량 크기에 비하여 효율성이 대단한 것 같아요.
bmw
글남겨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역시 설명을 들어도 헷갈리네요 웬지 스카이라인에서 렉서스쪽으로 쪼금 마음이 기웁니다.^^
어중간님 과 음냐 님은은 관련업종에계시나요?  구매시 혹시 차에대해 조언을 받을수있을까요?
birddong999@hotmail.com  감사합니다.
연비
제차가 LS430인데요, 시내연비가 저렇게 잘 나오지 않습니다.
대략 얌전히 타면 7km/l 정도 나오구요, 고속도로 올라가야 10km/l 정도 나옵니다.
평균 13mpg 정도라고 할까요.
어중간
연비님의 연비에 대하여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전 75L에 700KM 나옵니다. 순수하게 애들 등하교만 사용합니다.
대개 50KM 제한속도에 한번씩 80KM 다닙니다.
연식이 어떻는지(혹시 03년 이전은 4단 자동기어라 모르겠습니다.)
4단인 경우 50KM 속도로 다니면 3단에에 주행하는 시간이 많아서...
고속도로 올리면 850KM 까지 나옵니다.
제가 가진 차중에서 연비가 가장 좋습니다. (2400,2500,3500,4300)

혹시 참조하시면 가능하면 50KM로 가지마세요.
혼다, 마즈다, 현대차등 4단 자동차 대부분이 3단에서 4단 올라가는 변속레벨이 정속주행시
50-60KM 정도의 속도에서 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시내 주행이라 토크와는 별 상관없을 것 같음)
50KM 후반에 가더라도 3, 4단을 오락가락 하니, 여하튼 시내주행 50KM 속도는
제가 보기에는 연료소모의 주범이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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