쩝..님 말씀대로 입니다. 이그니션(점화)계열의 문제일수도 있고 (이그니션 리드, 스파크플러그, 디스트리뷰터(코일팩)등) 인테이크(흡기) 쪽에 쌓인 카본으로 인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스파크플러그는 일반플러그의 경우 3~5만 킬로, 백금플러그는 8~10만킬로에 한번씩 교환해야 합니다. 쓰로틀 청소 한번 하시고, 점화계열 확인 하세요. 만약 그래도 발견 되지 않는다면 도둑 공기를 의심해보세요. 인테이크 파이프 등의 노화 및 경화로 인해 배큠이 새는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트랜스미션의 경우, 우선 ATF (Automatic Transmission Fluid) 교환하시고 추이를 지켜본뒤, 그래도 문제라면, 리빌트하시거나, 다른 중고미션 교체하셔야 됩니다. 이럴 경우 금액이 금액이다 보니 그냥 감수하시고 그냥 타시는게 나을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