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신지 오래되었나요? 저도 똑같은 증상이라서, 워런티 지났는데, 리페어 신청했거든요. 근데 무료로 수리 해주던데요. 그리고 수리후 또 같은 증상이 3개월뒤 반복되어서, 같은모델로 새걸로 바꿔준데요. 근데 같은 모델은 이제 단종이라서 18Kg짜리 신형으로 바꿔준다길래...그게 저도 의아해서 워런티는 끝났는데 왜 무상수리에 새걸로 바꿔주는가 봤더니, 컨슈머 게런티 액트인가 거기에 의하면 기대수명이 10년이상인데, 그 기대수명에 미치지 못해서 뭐 해준다나 뭐라나 그렇더라구요. 혹시모르니 한번 삼성센터에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