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벨브 open -> 집안에 물을 사용하지 않음에도 리딩기가 돌아가는 경우는 밸브 이후 부터 집안의 어딘가에 물이 세고 있다는 의미이겠죠.
2. 벨브 Closed -> 리딩기가 돌아가는 경우, 벨브 및 리딩기의 고장으로 의심이 됩니다. 비올리아에 연락 하셔서 조치하여야 하고(비올리아에서 해 주어야 합니다), 폼 작성해서 제출하면 크레딧 처리 해줍니다. 폼은 제 기억에 워터케어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았었던것 같아요.(이거는 정확히 기억이 안납니다)
1번의 경우도 under ground 배관에서 리킹된경우, 제 경우 물값에 대해 크레딧 처리 해 주었었습니다. 특히 이 경우는 qualified plumber 를 통해 fix했다는 증명(인보이스+레터)를 같이 보내야 합니다. 비용은 본인 부담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