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L(Citizens Advice Bureau Language Link))는 비영리 단체로 뉴질랜드 전역에 91개의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뉴질랜드에서 생활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정보 제공과 문제해결 통로 안내, 도움지원, 권익옹호를 위해 일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비밀보장 (confidentiality),편견 없는 태도 (impartiality), 사안에 대한 편파적인 판단(non judgemental) 없이 공정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ABLL에서 다루고 있는 문제는 이민, 주택, 건강, 복리, 법률, 개인과 가정사, 교육, 교통관련, 취업, 지역사회와 주정부, 세금 관련 등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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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CAB Language Link는 뉴질랜드 소수민족들이 언어장벽으로 인한 서비스접근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6개의 언어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직접방문상담과 전화상담 이 메일 상담까지 뉴질랜드 전역에 걸쳐 통역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은 상당한 만족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교민을 위한 서비스는 624-2550 (교환704) 혹은 korean@cab.org.nz로 연락하기 바랍니다.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으니, 불편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항상 연락하기 바랍니다.
CABLL 서비스는 영주권자, 시민권 소지자 및 비자의 종류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월요일-금요일,9:00am-4:00pm
주소: 521D Mt. Albert RD Three Kings, Auckland
팩스: 624-2551
(정리안내: KWNNZ PR 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