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이 갖추어진 레지던스 호텔에서 머물며 있는데여,
피자를 전자레인지에서 데우다 탔습니다. 전자레인지 옆에 팬(보통 한국서 후드라고하죠~)을 돌리려는데 고장이 나있는거여요~!!
베란다 문을 열고 환기하면서 리셉션에 통화시도를 하는데 계속 통화중이고 몇번을 시도하다가 결국 FIRE 알람이 울리면서 받더라구여~
결국 밖에 나가게되었고 소방차가 왔어요.
소방차가 출동한 비용을 우리보고 내라고 하여, 팬이 고장나 있었고, 팬만 고장이 안나있었어도 이렇게까지 크게 일이 벌어지지 않았을것이라고 얘기했더니 그 비용을 디스카운트해준다고하면서 얘기하는데 제 생각엔 저희도 사실 팬만 작동했어도 덜 당황했을터에다가 이렇게 일이 벌어지면서 놀라고 황당한데, 거기에 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하니 너무 황당합니다.
호텔에서 이런일이 발생시 저희가 돈을 지불해야하는건가요? 저희가 이런 룰이 있는지도 모른데다가 기본적인 팬 작동도 고장이 나있으니 더욱 억울합니다. 어찌해야하는지..오늘 총 매니져와 얘기해보려하는데 조언과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