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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7/2012. 22:14 nztr1004 (49.♡.205.124)
아이쿠!! 제가 내용도 입력 안했는데 댓글 주신분 감사드리구여.
정비소에서 점검했는데 외관적으로 보이는 부분에서는 누수가 없다네요.
그럼 엔진룸에서 새는 것이라 하는데 그럴 경우 수리비가 넘 많이 나온다고,,
지금은 물 보충하면서 타고 다니는데 이거 영 불편해서요.
혹시 이런 고장으로 수리하신분 있으시면 댓글 감사드립니다.
아님 정비하시는분 오퍼 넣어 주시면 참조할게요.
물을 얼마나 먹냐면요...........사람 물마시듯 마시는것 같아요. 제가 물을 잘마시지는 않거든요.
냉각수 문제라면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냉각수파이프가 찢어져 누수된 경우는 눈으로도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 호스만 교체하면 간단하고도 저렴하게 해결되고요.
냉각수 캡이 노화된 경우도 캡만 새로 교체하면 됩니다. 캡은 교환주기가 빠르기때문에 이번기회에 새로 사다가 교체하시는것도 좋을거에요. 가격도 십몇불로 얼마 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레디에터 어디엔가 금이나 구멍이 난 경우는 수리나 교체를 해야하는데, 수리하는값이 중고교체하는 값과 별 차이가 없을겁니다 (자가로 하는 레디에타 크랙용 파우다같은거는 해봤자 소용없음). 새거교체의 경우 저렴한 일본차 기준으로 500불정도 들거구요. 중고교체는 300불내외로 들겁니다만 중고의 경우 제품상태를 모르기때문에 얼마안가 비슷한 고장이 생길수있는 단점이 있고, 중고제품 특성상 워런티도 얼마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길어봤자 3개월 될까요?)
아주 신경쓰이는 문제네요... 엔진룸에서 새면 배기가스의 색이 다르다는데... 하얀색이라고 하던가요(?) 제가 오래전이지만 한국정비소에서 않좋은 경험이 있어서... 엔진갈으라고 하는... 라디에이터만 전문으로 보는 곳이 있습니다. 옐로페이지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조금씩 새는거면 widoori님 말씀처럼 켑을 확이해 보시죠. 안쪽 고무바킹이 낡아서 그럴수도 있고요. 엔진으로 연결되는 고무호수의 연결 죔쇠가 느슨하거나 너무 큰 호수가 사용되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조임부분을 손으로 직접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