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 처음 수리 맞길때 사무실에서 서류 주면서 수리 금액은 알려줄 수 없다고하네요. 집에와서 자세히 보니 맞길때 듣지못했고 상관없는 수리 내역인것같아 전화하니 그 부분은 제외하고 수리하겠다하고요.
작년에도 안좋은 경험이 있었지만 가까운 곳이라 또 가긴했는데요...
상식적으로 수리이전에 수리할것 금액은 당연히 알려주는것이 아닌가 했지만 알려줄 수 없다하니 좀 당황스럽습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가 싶기도 하고, 영어 못하는 아시안 아줌마라고 무시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보험사에서 보험처리 하는 수리이신데.. 무슨 수리금액을 말씀하시는걸까요? Client contribution: 0.00 라고도 나와있네요. 낼돈이 없음. 본인의 보험약관에 정해진 엑세스피만 보험사에 내시면 되고, 정비소에서는 수리만 해주고, 돈은 보험사와 결산하겠지요. 고객에게 청구할 수리비가 있다면 정비소에서 당연히 수리비를 알려주겠지만요... (아니면 혹시 엑세스피 vs 실수리비 비교해서 보험처리 할지 말지 생각하시는걸까요?)
참고로, MotorHub 는 보험사와 수리계약을 맺은 곳이라서 살짝.. 보험사 편인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보험사에서 지정했다고는 하지만, 꼭 그곳에 차를 맡기지 않아도 되요. 예전에도 만족못하셨다면, 본인이 믿는 편한곳에 가서 수리해도 됩니다. 사고 보험처리 가능한 정비소라면요. (이런 경우에도 수리비는 마찬가지로, 본인은 엑세스피만 내고, 실제 수리비는 정비소에서 보험사에 청구)
안녕하세요.
바쁘실텐데 답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위에 설명해주신 내용 정도는 저도 알고있습니다.
보험사 어플에서 AMI에서 수리하겠다고 접수하고 시간 부킹하고 방문가능합니다.
보험수리든 자비수리이든 어느 파트를 수리하고 비용이 얼마인지는 차주가 당연히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제가 지불하는 엑세스 비용 외에는 보험사와 AIM간에 정리한다는 것 정도 역시 알고있습니다.
문제는 사고와 관련없는 부분까지 수리하려 했다는 것이구요, 님께서는 사고와 관련없는 부분도 새거로 교환하준다는데 뭐가 문제냐시는데.... 보험사와 AMI가 자선 단체도 아닐거고 필요없는 수리가 추가되면 추후 보험 갱신때 제 보험료 인상에 사고 보험 수리 비용들이 반영되 보험료 인상요인이 될것 아닐지요.
그렇지 않다면 다행이지만 이건 분명한 사실일듯 합니다만...
STATE 어플에서 AMI 지점에서 수리 선택 가능하게 되있어서 어쩔수없이 이곳에서 수리하게 되었구요, 다음에는 제가 원하는 곳에서 수리 가능한 보험사로 가입해야할까합니다.
다시한번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