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하며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 시킬수 있을까요?
이것은 많은 선생님들이 평생을 고민하는 과제일 것입니다.
25년 이상의 가르침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은
학습의 전체 구조를 이해하고
그 안에 내재한 중요한 원리를 깊게 알게되어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꾸준한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던 가르침의 원리를 영상으로 만들어
궁금증과, 흥미를 자극하며 학생들이 원리를 배울수 있는
교육 자료를 개발 했습니다.
이를테면, Intergrated Education의 헬렌 대표님(NZ primary school 교장 20년 경력) 과
2005년 학교 미술 교육 자료에 참여했고,
그 이후로는 이 원리 중심의 가르침을 더욱 발전시켜
현재는 NZ와 AUS 학교 미술 교육용 영상과 교사가이드 자료를 제작하였습니다.
2024년 미술 교육 영상 자료 한장면
https://www.youtube.com/watch?v=REWvb4EmALc
Apil Shin Art Online Course 교육스타일
우리가 배운것 중 더 기억에 남는 거는 뭔가 깨달음이 있을 때 인 거 같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왜, 무엇이 이유인지 답을 우리가 찾아보게 하는 질문으로 우리 생각을 유도해 주시고,
내가 답을 맞춰 보려고 했고 뭔가 깨달음이 있었을때,
한 예로는, 뉴질랜드에서 중학교 수학 선생님이 a + b가 ab가 될 수 없다는 것을
apple와 banana에 대비시켜 a와 b의 본질이 다른것등 Algebra의 기본원리를 알려주셨을때,
다른 예로는,
어느날 칠판에 선생님께서 이렇게 그리시고 질문과 답을 했을때 입니다.
'주말에 미술경연 대회에 참석했는데 그림대상 받은 그림이 이런 그림이었다
선생님이 아무리 생각해도 그림이 너무 심플하고, 다른 그림들이 훨씬 잘 그린게 많아서
정말 이유가 궁금했고, 나는 금방 못 맞췄다. 너희는 나보다 빨리 맞출수 있니? 너희 생각 들어보자!'
선생님이 할아버지 선생님이셨는데
그 표정이 하도 밝고 상기 되어 있고,
선생님께서 금방 못 맞추셨다고 하니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는 모두 우리가 빨리 맞춰보려고
교실은 금방 흥분의 도가니가 되었습니다. (저는 옛날 사람)
그리고 아무도 못 마치고 조용해 졌을떄,
'그 날 미술 경연 대회에서 주제가 ‘자유' 였어
새가 이 나무에서 저 나무로 맘껏 날아다닐 수 있는 것처럼 자유를 잘 표현한거는 없을 거같다'고
하시면서 정말 아이디어에 놀랐다는 표정으로 대상받은 이유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정말 집중했고, 어렸지만 우리는 각자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위의 두 예는 모두 저의 경험이며,
저는 이런 깨달음이 있을수 있는 생각하게 하는 교육자료를
헬렌 선생님 컨설팅 아래 학교 교육 자료 패캐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학생이나 어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미술의 테크닉과 아이디어 적용하는법등, 원리를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는
이런 Art Journey를 저와 함께하고 싶지 않으세요?
아래 브로셔에 April Shin Art Online Course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수업 방법, 자료, 학생들의 피드백 등을 자세히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아트피드백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학 쎼션 5번 매주 수요일, 2024년 1월 3일 시작 예정 (약간의 조정 사항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