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격리 시설에서 근무하는 수백 명의 군인이 심리적 검사가 필요한 외상 사고에 노출되었다고 보고되었음을 Stuff에서는 보도했다.
격리 호텔에 배치된 후 전문가의 복지 점검이 필요한 직원의 비율은 15%로 다른 뉴질랜드 국방군이 해외 전쟁 지역이나 가정의 자연 재해에 배치한 것과 비슷하다.
지난 8월 오클랜드의 제트 호텔 검역 시설에서 근무하는 국방부 소속 군인이 감염된 이후, 격리 클러스터로 분류된 바 있다. 이 사건이 발생하면서, 정부는 500명 이상의 국방 요원이 관리 격리 시설에 배치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조치는 직장에서 잠이 들거나 Snapchat에서 손님의 세부 정보를 유출하는 등 뉴질랜드의 격리 호텔 네트워크에서 민간 경비원과 관련된 스캔들이 발생한 이후 보안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다.
군인은 보안 역할을 하며 현재 호텔 시설 주변을 순찰하는 정기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COVID-19에 대한 정부의 대응에서 국방부 직원들의 Operation Protect를 담당하는 국방 요원은 자신의 안녕에 대해 질문하고 "중요한 사건"에 대한 노출과 관련된 다른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요청받았다.
공식 정보법에 따라 에어 코모도어 AJ 우즈 본부 참모 총장이 제공한 서면 답변에 따르면, 1,718 개의 반환 된 설문지 중 268명 (16 %)이 "작업 중 어려운 상황"에 노출되었다고 답했다.
우즈 참모 총장은어려운 상황에 노출되었다고 답한 268명은, NZDF 심리학의 확인이 필요한 무언가에 대한 노출을 표시한 246명 (14.3%)과 NZDF 심리학자에게 연락하여 자신의 반응이나 경험을 논의하도록 요청한 22명 (1.3 %) 등이라고 말했다.
10%인 179명의 직원의 응답은 일반 웰빙 설문지에 대한 지원의 국방부 기준점을 충족했다.
우즈는 이 수치가 군사 작전 보고의 평균과 비슷하며, 배치된 인원의 15%가 추가 후속 조치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공식 정보법에 따라 Stuff에서 입수한 설문지 중 하나는 국방부 직원이 관리 격리 시설(MIQ)에서 근무하는 동안 다양한 중대한 사건을 경험했는지 질문을 받았음을 보여주었다.
직원들에게 손님이 논쟁을 벌이거나 말로 모욕적인 경험을 당한 적이 있는지, 아니면 경찰을 불러야 할 정도의 상황을 경험했는지 질문했다. 또한 중대한 사건에 대해 묻는 질문 아래에 "미디어와의 중요한 상호 작용"이 나열되었다. 설문지는 계속해서 군인이 현장에서 사망했는지, 인간의 유해를 다루거나 이동했는지, 아픈 사람을 수송했는지 질문했다.
우즈는 11월 20일 기준으로, 프로텍트 작전의 첫 번째 주기에 참여한 427명의 인원 중 4명이 군을 떠났고 9명은 떠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수치는 일반적으로 군을 떠나는 평균 감소율 보다 낮다고 말했다. 그는 관리 격리 시설에서 일한 것과 국방부 군인을 그만 두기로 한 후속 결정 사이에 직접적으로 연결짓고자 하는 것은 건전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개인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군을 떠나기를 원하며, 퇴직 직원은 군을 그만두는 이유를 표시하는 출구 조사를 완료하도록 요청 받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