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5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의 수백 건의 계약을 적절하게 평가해 달라고 오랑아 타마리키(Oranga Tamariki:OT)에 요청했다. 학대 생존자이며 어린 시절 보호를 받았던 ACT당 소속의 카렌 초어는 오랑아 타마리키가 너무 오랫동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하다가 실제로 제공하지 않는 지역 사회 서비스 제공업체의 캐쉬카우였다고 수요일 성명에서 밝힌 후 반발에 부딪혔다. 카렌 초어 장관은 최전선 서비스는 감소하지 않았고, 오랑아 타마리키는 단순히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자금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사회 서비스 제공자 Te Pai Ora o Aotearoa의 최고 경영자인 벨린다 히미오나는 Breakfast와의 인터뷰에서 서비스 감소나 중단에 대한 근거가 전혀 제시되지 않은 제공자가 있다며, 이러한 제공자와 사전에 대화를 나누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존중하는 마음으로 이야기했더라면 정말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벨린다 히미오나는 사람들이 정부의 움직임에 대해 눈물을 흘리며 전화를 걸었으며, 수요가 감소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최일선 서비스가 감소하고 제거되었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다고 덧붙였다.
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이에 반발하며 목요일 아침 Breakfast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아동부(오랑아 타마리키)가 서비스 제공자와 계약을 맺을 때 많은 것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고려 사항 중 하나는 지출의 과소 활용이고, 다른 하나는 중복과 관련이 있다고 전했다. 때때로 서비스가 중복되었고 그것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오랑아 타마리키(아동부: OT)가 핵심 서비스로 돌아가야 할 다른 영역이 있는데, 그것은 실제로 그들이 돌보는 어린이들이고 실제로 그들이 돌보는 사람들의 안전과 복지를 돌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오랑아 타마리키(Oranga Tamariki)가 너무 오랫동안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노력해 왔고, 이제 Oranga Tamariki의 핵심 서비스를 개선해야 하며그것이 그들에게 집중하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오랑아 타마리키 모든 조직이 이 전체 과정을 통해 소통되었다며, 서비스 제공자가 '소통이 되지 않았다'고 느낀다면, 오랑아 타마리키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일부는 지불된 돈을 환불해 달라고 요청받았는데, 그들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고, 해당 조직과 대화를 나누었다고 카렌 초어 장관은 말했다. 그녀는 제공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조직에 돈을 지불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그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사소통에 대한 질문에 대해 카렌 초어 장관은 오랑아 타마리키(Oranga Tamariki)가 이러한 조직과 선의로 협상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고, 이러한 조직이 그렇지 않다고 느낀다면 오랑아 타마리키에 연락하라고 권장한다고 말했다. 카렌 초어 장관은 모든 의사소통이 본인 앞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고, 모두 운영상의 문제지만 어떤 일이 일어났다면 오랑아 타마리키가 그 조직과 대화를 나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랑아 타마리키가 '캐쉬카우'인가?
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수요일에 오랑아 타마리키가 '캐쉬카우(Cash cow)'라고 한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공공 서비스 협회 Te Pūkenga Here Tikanga Mahi는 장관의 발언이 "공격적"이고 "무례하다"고 말했다.
카렌 초어 아동부 장관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녀는 은행 계좌에 수백만 달러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채 있고, 조직이 막대한 준비금을 쌓아두고 그 돈을 돌려주지 않는 것은 Oranga Tamariki를 돈벌이 수단으로 취급하는 것이라며 더 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렌 초어 장관은 너무 오랫동안 오랑아 타마리키(Oranga Tamariki) 자체에서도 돈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며, 모든 달러가 오랑아 타마리키의 보호와 보살핌을 받는 청소년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도록 해야 하며, 적절한 곳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카렌 초어 장관은 이것은 재설정이며, 아무 잘못이 없을 수 있는 일부 조직은 자신의 발언에 화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서비스 중복이 있을 수 있고, 해당 지역에 해당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없을 수 있으며, 그런 일이 발생한 서비스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전선 근로자 감소에 대해
카렌 초어 장관은 정부 계획이 실제로 최전선 근로자 수의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그녀는 일부 제공자는 전년도 서비스에서 보낸 정보를 기반으로 자금이 감소하기 때문에 직원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 과도하게 제공한 다른 조직은 자금이 늘어나 최전선에서 하는 일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따라서 실제로 오랑아 타마리키(Oranga Tamariki) 서비스에서 돈이 빼돌려지는 것은 아니며 가장 필요한 곳에 재분배될 뿐이라고 카렌 초어 장관은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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