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섬의 주요 고속도로의 일부인, Tūrangi와 Waiouru를 연결하는 데저트 로드(Desert Road)가 월요일부터 두 달 동안 유지보수를 위해 폐쇄된다.
뉴질랜드 교통청(Waka Kotahi NZTA)은 이번 작업이 도로 16km 구간의 재건, 배수 개선, 15km에 걸친 도로 어깨 정리, Mangatoetoenui 다리 갑판 교체를 포함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다리 갑판, 50년 수명 연장
와이카토-베이오브플렌티 지역 유지 및 운영 관리자 로저 브래디에 따르면, Mangatoetoenui 다리는 1966년에 건설되었으며 교체가 필요한 상태이다.
이번 작업만으로도 약 한 달간 도로를 폐쇄해야 했을 텐데, 다른 유지보수 작업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큰 성과라고 로저 브래디는 전했다.
Mangatoetoenui 다리의 새로운 갑판은 이미 설계되어 네이피어에서 제작 중이며, 이번 주에 운송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이 갑판은 강철 빔과 콘크리트 슬래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운반된 후 현장에서 결합된다. 새로운 갑판이 설치되면, Mangatoetoenui 다리는 50년 더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저트 로드, 지면 온도 13도 이상이어야 작업 가능
로저 브래디는 계획 단계에서 평균 지면 온도를 분석했으며, 작업을 진행하려면 최소 온도가 13도 이상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3월부터 데저트 로드(Desert Road) 전역에서 야간 최저 온도가 0도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며, 지면 서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미 1월에 눈이 내리는 드문 현상이 발생했으며, 이는 여름에는 드물지만 3월 이후로는 기온이 더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브래디는 말했다.
우회로, 30~40분 더 걸려
남북 방향의 우회로는 SH41, SH47, SH4, SH49를 통해 Waiouru에서 SH1로 다시 합류하는 경로로, 이동 시간이 30~40분 정도 추가된다.
NZTA는 오하쿠네(Oakune) 근처 및 우회로 구간에서 속도 제한을 50km/h로 낮추고, 추가적인 광고판, 표지판, 경찰 순찰을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SH1/SH47 교차로 남쪽(지도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 폐쇄 지점)에서 Tongariro National Trout Centre 남쪽 첫 번째 작업 현장까지의 도로는 방문객들이 Trout Centre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열려 있지만, SH46로의 접근은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