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의 결제 시스템은 금요일부터 거래 처리가 주 7일로 연장되면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RNZ에서 보도했다.
이전에는 은행 결제 시스템이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어, 주말에 결제하면 월요일이 되어야 결제가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연중무휴 같은 날에 실시간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Payments NZ의 CEO인 스티브는 이러한 변화가 금융 인프라의 주요 부분을 현대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브는 이전에는 은행이 영업일에만 결제 거래를 보내고 결제할 수 있었지만 이번 주말부터 소비자와 기업은 연중 매일 거래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전통적인 영업일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ANZ, ASB, Bank of China, BNZ, Citi, HSBC, ICBC, Kiwibank, TSB, Westpac 등 10개 은행에서 이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며 모든 직접 신용, 직불, 자동 및 청구서 지불에 영향을 미친다.
Payments NZ의 CEO인 스티브는 특히 부활절과 같은 긴 주말 동안 결제 시스템이 작동함에 따라 소기업의 현금 흐름에 도움이 될 것이며 TradeMe와 같은 온라인 거래 사이트에서 사고 파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고 말했니다.
그는 사람들이 이러한 결제 시스템의 변화가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자동이체와 같은 전자은행 결제는 주말이나 공휴일 등 실제 만기일에 적용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