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NZ에서는 경제적 압박이 가중됨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이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미래를 저울질해야 한다고 밝혔다.
Retail NZ의 새로운 보고서에서는 소매업체의 3분의 1 이상이 향후 12개월 동안 생존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6월 말까지 3개월 동안 데이터를 제공한 소매업체의 59%가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분기의 44%와 비교된다.
Retail NZ의 그렉 하포드 최고경영자는 소매업체 부문이 높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의 영향을 느꼈고 소비자들이 지출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렉 하포드는 소비자들이 지출할 때 음식, 휘발유, 모기지 지불과 같은 것에 대한 지출의 우선 순위를 재조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류와 기타 내구재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고통을 느꼈다.
동시에 사업 비용도 증가했다.
그렉 하포드는 공급업체로부터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이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전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인건비와 보험료도 올랐다.
전망은 별로 좋지 않았고 전체 소매업체의 절반이 3분기에 다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렉 하포드는 소매업 부문이 향후 3개월에서 6개월의 전망에 대해 우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 정말 우려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