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당은 10월 선거에서 당선되면, 주 고속도로와 인근 도로 주변의 속도 제한 감소를 취소하기 위해 최소 3천만 달러를 지출하기를 원하고 있다.
노동당 정부 하에서 와카 코타히(Waka Kotahi)의 교통 관계자들은 주 고속도로와 지방 도로에서 속도 제한을 낮추는 계획을 추진했고, 위치와 지역 의회의 결정에 따라 많은 주 고속도로의 속도 제한이 80km/h로 줄어들었고 일부 지방 도로는 50km/h에서 30km/h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도로에서 사망하고 부상당하는 뉴질랜드인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조치로 교통 연구원과 거리 안전 옹호자들에 의해 승인되었다.
그러나 국민당의 교통 대변인 사이먼 브라운은 노동당 정부가 속도 제한을 통해 자동차 반대 이념을 노출했다고 말했다.
그는 언론 보도 자료에서 국민당은 이동 시간을 포함한 경제적 영향과 도로 사용자 및 지역 사회의 견해가 안전과 함께 고려되도록 속도 제한을 설정하는 규칙을 폐지하고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먼 브라운은 전국적으로 노동당은 이동 시간을 포함한 경제적 영향을 무시하고 도로 사용자와 지역 사회의 견해에 충분한 비중을 두지 않음으로써 많은 고속도로의 속도를 100km/h에서 80km로 줄였다며, 노동당은 안전이라는 미명 하에 뉴질랜드인의 일상 생활을 느리게 함으로써 자동차 반대 이념을 내보였다고 지적했다.
사이먼 브라운은 그러나 승하차 시간 동안 학교 주변에서의 가변 속도 제한은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3월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주 고속도로 속도 제한에 대한 전면적인 변경 계획을 철회했다. 대신 공무원들은 가장 위험한 도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먼 브라운은 뉴질랜드교통국 Waka Kotahi의 "Road To Zero" 안전 캠페인이 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이는 데 실패했으며 운전자 약물 검사가 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이먼 브리지는 노동당의 비용이 많이 드는 'Road to Zero' 도로 안전 캠페인의 일부인 감축은 효과가 없었다며, '로드 투 제로'가 도입된 2019년에는 사망자가 350명이었는데 지난해에는 374명으로 늘었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당에서 경찰이 음주 측정의 사용을 늘리도록 장려할 것이며, 경찰이 운전자의 약물 검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길가 약물 검사 법안을 개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먼 브라운은 국민당이 일부 고속도로의 속도 제한을 110km/h로 높이기를 원했다고 말했다.
그는 Transmission Gully와 Wellington 근처의 Kapiti 고속도로와 같은 새로운 고속도로는 차량이 110km/h로 주행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노동당은 대부분 100km/h의 속도 제한을 부과했다며, 국민당이 당선되면 두 도로 모두 제한 속도가 110km/h로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 높은 속도 제한을 안전하게 수용할 수 있는 도로에서 운전자가 더 천천히 운전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국민당은 근로자가 현장 밖에 있고 운전자에 대한 위험이 완화될 때 도로 유지 관리 현장에서 임시 속도 제한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계약업체에 요구하고 싶다고 말했다.
당의 정책 문서에서 국민당은 변경 사항을 되돌리기 위해 초기 3천만 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이미 의회 수준에서 협의되었다.
문서에는 국민당이 국토교통기금의 지역 도로 및 주 고속도로 개선 및 유지 관리 활동 수업에서 3년에 걸쳐 초기 3천만 달러를 할당해 노동당의 속도 제한 감소를 되돌리기 시작할 것이라고 적혀 있다.
"새로운 표지판의 구매 및 설치, 표준 속도 제한보다 낮은 도로 표시 제거 등 속도 제한 해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지방 의회와 NZTA에 자금이 제공될 것이다."
"이전 협의에서 속도 제한 감소에 대해 높은 수준의 반대가 이미 나타난 도로에 대한 자금 조달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