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New Zealand는 항공 부문이 식료품 및 은행 부문에서 수행된 것과 같은 시장 조사를 받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4월 23일부터 에어뉴질랜드는 모든 노선에서 장기 국내선 운임을 인상할 예정이다. 이 항공사는 약 30%의 비용 증가를 흡수해 왔으며 이는 계속될 수 없다고 말했다. 상반기에는 반기 이익이 감소했고, 하반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전망했다.
Consumer NZ의 존 더피 최고경영자는 여행자들이 가격 인상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공정하지만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높은 연료 가격과 임금으로 인해 가격 인상이 정당하다고 말했다.
그는 가격 인상이 어디까지 정당화되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 문제이며, 이제 뉴질랜드 항공 여행 가격이 어떻게 책정되는지에 대해 좀 더 투명성을 높여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가격과 경쟁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소를 확립하고 여행자가 공정한 거래를 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그는 말했다.
가격 통제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지만, 투명성이 부족하여 인상이 완전히 정당한지에 대한 의구심이 남아 있다.
존 더피는 항공사 가격에 많은 미스터리가 있다고 Checkpoint에 말했다.
그는 출발 시간에 가까워질수록 요금이 급격하게 오르는 동적 가격 정책이 비록 에어뉴질랜드가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를 소외시켰다고 말했다.
존 더피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가시성이 없으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가격을 설정하는 알고리즘과 실제로 광고되는 희소성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고 의구심을 가지게 된다고 전했다.
그는 투명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이 부분은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고 상무위원회의 검토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상무위원회에서는 항공 가격이 어떻게 작동했는지와 마진을 조사할 수 있을 것이다.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에어뉴질랜드에 대해 많은 불만을 접수했으며 지금도 에어뉴질랜드는 가장 불만이 많은 사업체 중 하나라고 존 더피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