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교육가가 학습 장애를 방지하고자 한다면 정부는 음식과 적절한 주거에 대한 접근에 촛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유아 교육 저널은 정부의 정책이 학습에서의 사회 경제적 장벽을 뛰어넘어 균형있는 교육을 하는 것에 충분하지 않다고 발표했다.
동부 연구소 강사이자 논문의 저자인 Gillian Postlewaight 는 학습 참여가 다른 사회적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서는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학생들의 학습 장애 극복을 위해 먼저 의식주와 교통, 그리고 최저생활 임금이 우선 언급되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