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크리스마스 기간부터 2026년 1월 말 사이 기간 중 오클랜드 철도망은 최대 96일간 완전 폐쇄되며, 이는 City Rail Link가 개통되기 전에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기 위한 조치로 알려졌다. 주로 폐쇄되는 기간은 크리스마스 연휴부터 방학 기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부 장관 시메온 브라운은 CRL의 성공을 위해 CRL 개통 전에 철도망 재건(Rail Network Rebuild)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철도망 재건(Rail Network Rebuild) 프로젝트에는 2억 달러의 정부 자금이 투입되었으며, 향후 1년에 걸쳐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시메온 브라운 장관은 철도망 재건 프로젝트 공사는 오클랜드의 승객과 화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KiwiRail은 내년에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대규모 철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이번 크리스마스 기간과 2026년 1월 말 사이에 최대 96일간 전체 네트워크가 폐쇄될 것으로 예정되었다.
교통부 장관은 철도망 폐쇄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겠지만 오클랜드 주민들은 City Rail Link가 개통하는 날부터 더 빠르고 빈번한 서비스를 통해 City Rail Link의 실질적인 이점을 깨닫게 될 것이며, 이는 철도 네트워크 재건이 City Rail Link가 개통되기 전에 완료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시메온 브라운 장관은 이 공사에 사우스 오클랜드의 네트워크에서 가장 분주한 구간을 포함하여 노후화된 선로 기초를 교체하는 작업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배수 및 암거를 개선하여 네트워크가 기상에 더 잘 견딜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마모된 레일과 침목 교체, 교량 및 터널 개선, 중요 선로 인프라, 신호 및 전원 공급 장치 업그레이드 등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오클랜드 부시장인 데슬리 심슨은 City Rail Link가 오클랜드의 대중교통을 근본적으로 개혁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다.
CRL이 개통하여 2026년 첫날부터 효력을 발휘하려면 열차 일정이 중단되는 것은 불가피한 필수 사항이고, 노후된 기초를 재건하는 것부터 새로운 역을 네트워크에 통합하는 것까지 전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해야 이 상당한 투자에서 최대한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데슬리 심슨 부시장은 말했다.
오클랜드 교통국장, 대중 교통 및 활동 모드 담당 스테이시 반 더 푸텐은 CRL에 대해 모든 것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업은 철도망 폐쇄 기간 동안 24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City Rail Link가 개통되면 출퇴근 시간대에 도심에서는 4~5분 간격으로 열차가 운행되며, 서쪽에서는 8분 간격으로, 푸케코헤에서는 10분 간격으로 기차가 운행된다.
KiwiRail은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이 승객과 화물 공급업체가 네트워크를 가장 필요로 할 때 비교적 짧은 급정거와 지속적인 중단을 줄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KiwiRail의 최고 인프라 책임자인 안드레 로바트는 최근 예산에서 정부가 제공한 추가 자금 덕분에 철도 네트워크에 절실히 필요한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열차 네트워크가 폐쇄된 기간 동안 진행되는 공사는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