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CRL 개통 후, 신설 교량 완공 전까지 ‘심각한 혼란’ 예상

오클랜드 CRL 개통 후, 신설 교량 완공 전까지 ‘심각한 혼란’ 예상

0 개 2,231 노영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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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클랜드 시티 레일 링크(City Rail Link, CRL) 개통 이후 새로운 도로 교량이 완공되기까지 6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계획에 대해, 뉴질랜드 자동차 협회(AA)와 전국 도로운송업체 연합(National Road Carriers, NRC)이 실망을 표했다.


지난 금요일, 정부는 철도 건널목(레벨 크로싱) 몇 곳을 폐쇄하고, 세 개의 신규 도로 교량과 접근 교량을 단계적으로 건설하는 데 2억 달러(약 1,600억 원)의 추가 예산을 배정했다.


철도 건널목(level crossings)은 2026년 시티 레일 링크 개통과 함께 폐쇄될 예정이지만, 교량 완공은 2032년까지 미뤄질 계획이다.


그러나 오클랜드 교통국의 인프라 및 장소 책임자인 머레이 버트는 대체 접근 지점이 건설될 때까지 철도 건널목(level crossings)이 계속 개방될 것이라고 나중에 명확히 밝혔다.


뉴질랜드 자동차 협회(AA) 정책 담당 이사인 마틴 글린은 RNZ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지연이 교통 혼잡을 더욱 심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철도 차단기가 내려 있는 시간이 길어질 것이고, 그만큼 교통 체증이 심해지고, 대기 시간이 길어지며, 안전 위험도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국 도로운송업체 연합(NRC:National Road Carriers)의 총괄 매니저 제임스 스미스는 성명을 통해 시티 레일 링크(CRL) 개통 후 열차 운행 횟수가 증가하면서 철도 차단기가 시간당 최대 50분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클랜드 교통국(AT)의 머레이 버트는 이를 반박하며, City Rail Link가 개통되면 철도 건널목의 차단기가 시간당 50분 동안 내려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임스 스미스가 사업 사례에서 등급 분리의 필요성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된 2051년 계획 시나리오를 언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레이 버트는 2026년에 City Rail Link가 개통하고 열차 운행 빈도가 증가하면, 모델링에 따르면 타카니니의 교통 지연이 러시아워에 최대 2.5분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교통 영향은신호등 관리 및 차선 재할당과 함께 Great South Road와 다른 교차로를 최적화하여 최소화할 것이며, 계획된 작업은 도로에서 화물과 일반 교통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순서가 정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교량 완공까지, 남부 오클랜드 극심한 교통 체증 예상

전국 도로운송업체 연합(NRC:National Road Carriers)의 제임스 스미스는 새로운 교량이 완공될 때까지 남부 오클랜드(South Auckland)의 기업, 경공업 지역, 통근자들은 극심한 교통 체증과 경제적 피해를 겪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오클랜드의 주요 경공업 중심지인 타카니니(Takanini)는 이미 심각한 교통 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계획된 철도 건널목 폐쇄가 제때 대체 교량 없이 이루어진다면, 화물 및 운송업체에 심각한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임스 스미스는 일부 기업들이 오클랜드 교통국(Auckland Transport)의 통합 계획 실패로 인해 이미 이전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철도 건널목(Level crossing) 폐쇄와 교량 완공 사이의 6년 동안 기업과 통근자들은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하며, 이는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것이라며, 6년 동안의 경제적 피해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고 새로운 차량 교량 건설은 시급한 사안이며, 신속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임스 스미스는 또한 오클랜드 교통당국이 이번 계획 실패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도로·철도·물류 네트워크 간의 통합 계획은 전 세계적으로 표준적인 인프라 구축 방식이라고 강조했다.


AT, "오클랜드 철도망 교차로 70% 이상 이미 입체 교차화되었다."

오클랜드 교통국(AT)의 머레이 버트는 오클랜드 철도망의 도로/철도 교차로의 70% 이상이 이미 평면 분리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오클랜드 교통국(AT)이 키위레일(Kiwirail), 뉴질랜드교통청(NZTA), 교통부(MoT) 및 오클랜드 카운슬과 협력하여 나머지 철도 건널목(Level crossing)을 제거하거나 단계적으로 입체 교차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머레이 버트는 타카니니와 동부 노선의 철도 건널목(level crossing) 제거 작업은 CRL 개통 전에 계획된 철도 노선 폐쇄를 활용하기 위해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클랜드 교통국(AT) 및 뉴질랜드 교통청(NZTA)과 오클랜드 카운슬에서 자금 지원 세부 사항이 확정되는 대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덧붙였다.


AT의 철도 건널목 제거 프로그램

오클랜드 교통국은 철도 건널목 제거 프로그램(Level Crossing Removal Programme)을 통해 향후 10~30년 동안 Tāmaki Makaurau(오클랜드) 전역의 위험하고 혼잡한 철도 건널목을 제거할 계획이다. 


시티레일 링크가 개통되기 전에 오클랜드 전역에서 보행자 전용 평면 교차로 7개 제거, 펜로즈의 Church Street East에서 도로 평면 교차로 1개 제거, 오클랜드 전역의 다른 도로의 철도 건널목에 다양한 임시 안전 업그레이드 설치 등이 이 계획에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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