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칼럼 | 지난칼럼 |
회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성공적이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운영에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객과의 관계 구축이나 신제품 개발 등 시간을 보내야 할 때, 회계 업무에 모든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재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회계 작업에 적게 시간을 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회계를 디지털 시대로 전환하기
클라우드 회계로 전환하는 것은 많은 사업주에게 혁명적인 단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기본 회계 업무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면 그 혜택을 더욱 누릴 수 있습니다. Xero와 같은 회계 플랫폼을 사용하면 소기업 재무 관리의 기본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으면서 스마트 자동화도 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클라우드 회계 소프트웨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비용 및 영수증의 스캔 및 디지털화 자동;
• 은행 거래 내역을 자동으로 송장 및 청구서와 조정하기;
• 주행 거리 요청이나 직원 비용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다른 시간 절약 앱과 회계를 연결하기;
2. 더 빠르고 관리 부담이 적게 지급 받기
클라우드 회계 플랫폼을 활용하면 전자 청구서를 쉽게 발송하고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불 시간과 현금 수금을 개선하는 것은 자금 운용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제때 지불이 요구된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알립니다 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청구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작업이 완료되면 즉시 전자 청구서를 빠르게 발송하기;
• 프로젝트에서 미리 합의된 시점에 자동으로 청구서를 발송할 수 있도록 설정하기;
• 청구서에 결제 버튼을 포함하여 고객이 PayPal 또는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기;
• 결제에 대한 장애 요소를 제거하여 결제 시간을 단축시키기;
3. 중요한 숫자에 대한 더 나은 개요 얻기
클라우드 회계를 사용하는 것은 번거로운 재무 관리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시스템을 통해 흐르는 모든 재무 및 비재무 데이터를 기록하고 추적함으로써 회계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유용한 정보의 보고원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회계를 통해 제공되는 보고서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실시간 정보에 접근하여 의사 결정을 개선하기;
• 목표에 대한 성과를 추적하여 비즈니스의 운영 상황을 파악하기;
• 지출과 예산을 모니터링하여 현금 흐름을 통제하기;
• 매출과 마케팅 활동에 대한 투자 수익을 이해하기;
• 홍보가 매출을 촉진시켰지만 할인으로 인해 이익이 감소한 것을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