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칼럼 | 지난칼럼 |
할 것 많고 챙길 것 많은 비즈니스,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똘똘한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오픈애즈 (http://openads.co.kr)입니다.
광고와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한국시장에서의 온라인 광고 성과와 관련 키워드 보여 줍니다. 모든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무료)을 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볼 것들이 있지만, 아래에서는 키워드 관련 정보 찾는 법을 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온라인 상에서 잘 찾아져야 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잘 찾아지기 위해서는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실제 사용하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검색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이죠.
네가지 간단한 스텝을 따라 오세요.
A. '오픈랭킹 - 키워드랭킹'으로 이동합니다. 세부 주소는
http://www.openads.co.kr/openRanking/keyword/index.nhn#
B. 이제 키워드를 입력해 볼까요? 월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뉴질랜드’라는 키워드를 사용했습니다.
C. 먼저 광고 성과가 유입수, 전환률 등으로 보여집니다. 그 옆으로 네이버에 광고를 한다면 예상할 수 있는 결과와 비용이 나옵니다. 예상 광고비가 가장 비싼 키워드는 ‘뉴질랜드 어학연수’와 ‘뉴질랜드 여행’이로군요.
D.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 맨 위의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겠습니다. 연관 키워드가 나오는군요. 블로그 등을 작성할 때 연관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오른쪽 위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메모할 필요 없이 다운 받은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키워드 광고 예상 성과가 표로 정리되어 있네요.
오픈애즈 사이트를 이용하면 현재 광고 성과 현황과 광고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합니다. 꼭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아니라 하더라도,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하는데 활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공하는 온라인 마케팅, http://nzonlinemarketing123.com - 써니 림 (디지털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