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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회계 연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회계 연도의 회계 재무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고, 회계사가 여러분의 계정을 마무리하고 세금 신고서를 하는 데 필요한 문서를 수집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계사가 이러한 정보를 빨리 받을수록 여러분의 계정을 더 빨리 완료하여 과세 상황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이러한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 회계연도에 여러분의 사업이 상당히 달라질 것으로 생각되는 경우 회계사와 상담하여 예납세(provisional tax)를 조금 더 정확하게 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은 회계사가 확인, 수집 그리고 검색할 항목의 목록입니다:
은행조정(Bank Reconciliations)
신용카드와 대출 계정을 포함한 모든 은행 조정은 3월 말까지 최신 상태여야 합니다. 이는 모든 거래가 입력되었고, 조정되지 않은 거래가 없으며, 은행의 은행 계좌 잔액이 회계 software의 잔액과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계사는 은행 명세서 형태의 은행 계좌 잔고 확인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pdf 사본도 괜찮습니다.)
미수금(Accounts Receivable)
이전 회계 연도의 모든 매출에 인보이스가 발행되었는지 확인하고(3월 또는 이전 달에 작성됨), 미수금 보고서(여러분에게 빚진 금액)가 정확한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기한이 지난 고객 잔액을 추적하여, 회수할 수 없는 잔액이 있는지 그리고 악성 부채로 탕감해야 하는지를 고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미지급금(Accounts Payable)
이전 회계 연도의 모든 공급업체의 인보이스를 수령하여 여러분의 회계 시스템에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공급업체의 명세서를 확인하여 지불해야 할 잔액이 기록된 것과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 미지급 보고서를 실행하여 이 보고서의 정보(귀하가 빚진 금액)가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재고(Inventory)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구입했지만 판매되지 않은 모든 재고를 파악하기 위해 각 회계 연도 말에 재고 실사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는 3월 31일 현재 보유한 모든 재고를 세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정자산 및 감가상각(Fixed Assets and Depreciation)
작년의 고정 자산 등록부를 살펴보고 해당 등록부에 판매 또는 처분된 것이 있는지 회계사에게 알려주십시오. 고정자산은 $1,000* 이상의 자산입니다. 이러한 자산에 대한 규칙은 자산의 비용이 한 회계연도에 모두 지출되는 것이 아니라 자산의 예상 수명에 걸쳐 분산된다는 것입니다. 비용의 분산을 감가상각 (depreciation)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회계사는 고정 자산 구입에 대한 인보이스를 확인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이를회계 software의 거래에 첨부하거나공유할 수 있는 파일 또는 폴더를 생성하십시오.
*기준액은 2020년 3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 $5,000까지 올랐다가 2021년 3월 17일부터 다시 $1,000로 떨어졌습니다.
급여, 임금 및 휴가의 부채(Payroll and Wage and Leave Liabilities)
직원이 있는 경우 회계 연도의 최종 급여가 실행되고 회계 software에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차대조표에 비지니스의 부채를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서는 직원에게 지불해야 하는 임금(이것은 때때로 주급이 끝나는 날과 급여일 사이의 시기에 발생할 수 있음)과 회계년도 말의 연차휴가 미지급액을 회계처리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급여 software를 사용하는 경우, 이것들이 얼마가 되는지를 알려주는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 부채 계정은 잔액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해 조정될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 및 대여 구매(Loans and Hire Purchases)
대출 또는 대여 구매 잔액은 연말에 확인되고 정확하게 회계 처리되야 합니다. 발생한 이자 및 지불금과 함께 연말 잔액을 포함하는 대출 문서를 챙기십시오.
GST
최종 GST 신고서(일반적으로 3월 31일까지)를 작성하여 IRD에 제출해야 합니다.
수중 현금(Cash on Hand)
소액 구매를 위해 소액 현금을 보관하고 계신다면 모든 현금 지출을 입력하고 회계처리하여 수중에 있는 현금의 가치를 정확하게 회계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차량 비용(Vehicle Expenses)
회계사는 자동차 비용을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 개인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지 또는 그 반대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홈 오피스(Home Office)
집의 일부를 비지니스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임대료, 보험료, 전력 등 가계 비용의 일부를 비지니스 소득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은 집을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다. 한 해 동안의 가계 지출 비용을 합산하여 얼마를 청구할 수 있는지 회계사와 상의해 보세요.
기타 대차대조표 항목(Other Balance Sheet Items)
대차 대조표의 모든 항목은 확인될 수 있어야 하며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잔액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회계사 또는 회계 장부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손익보고서(Profit & Loss Report)
올해의 손익 보고서를 실행하여 수치가 합리적이므로 보이고 예상했던 것과 같은지 확인하십시오. 이 보고서를 월별로 실행하면 매월 변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및/또는 작년 실제 수치와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잘못된 계정으로 잘못 코딩된 거래로 인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지 고려해 보십시오.
회계 시스템 잠금(Lock your accounting system)
월말 및 연도말 결과가 완료되면, 월말(예: 3월 31일)에 모든 사용자에 대한 회계 시스템의 잠금 날짜를 설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거래가 완료되고 종료된 후 실수로 지난 연도에 거래를 입력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칼럼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률적인 자문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