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행태에 관한 마스터카드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반 이상의 뉴질랜드인은 한 달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하지만 크리스마스 쇼핑에는 79%가 인근의 상점을 이용하고 오직 16%만이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10%는 국내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6%는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할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카드는 뉴질랜드인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지만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를 때는 직접 가서 사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선물 구매에서 62%는 서비스와 상표가 중요하다고 답했으나 대부분은 질, 편리성, 인근 소매점 이용이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상점에서 구매하는 인기 선물로는 음식 및 와인 77%, 옷, 악세서리 65%, 장난감과 스포츠용품 64% 이며 국내 온라인 쇼핑에서는 상품권 47%, 책 DVD, CD 28%, 전자제품 22%, 해외 온라인 쇼핑에서는 화장품 50%, 보석 및 시계 41%, 스포츠의류 40% 순으로 나타났다.